처음으로 > 한울남도아이쿱생협 소개 > 한울남도아이쿱생협소개

 

마을모임과 소모일을 통해 생협활동의 뿌리를 만드는 '조직위원회'
모든 생협활동의 근간은 마을모임과 소모임입니다. 마을모임은 같은 동네에 사는 조합원들이 모여서 생협 물품 이용에 대한 이야기부터
육아와 살림, 세상살이까지 다양한 정보와 나눔의 장이고, 소모임은 같은 관심사를 가진 조합원들이 만나 생협이야기와 관심활동을 하는 장입니다.
마을모임과 소모임은 조합과 조합원, 조합원과 조합원들의 소통의 장이며, 협동, 민주주의 등 생협의 가치를 사회적으로 확산하는 기반입니다.

물품으로 조합원과 소통하는'물품활동위원회'
조합을 대표하여 신규물품을 심의하고 의견을 이사회에 보고합니다. 위원장은 매 월 전남권역 물품위 회의에 참석하고,
물품활동단원은 월 2회 회의를 통하여 물품심의, 사양서 검토, 물품 학습회등을 통하여 아이쿱 물품에 대한 이해와 활동을 펼쳐나갑니다.

지역내 식품안전센터로의 역할을 하고 있는 '식생활운동 위원회'
조합 및 지역내 식품안전지수를 높이기위해 식생활교육 강사단을 구성하여 체험(피자,쿠키,케익)시 식품안전교육,식품안전캠프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한달에 한번 조합원 가족체험을 진행함으로 가족내에서의 식품안전지수를 높이는데도 노력하고있습니다.
또한 식품안전교육을 담당할 수 있는 식생활교육강사단을 발굴하고 교육하고 있습니다.

나눔·협동위원회
나눔과 협동의 가치를 확산시키기 위해 문화 강좌등을 기획하고 재능기부 활성화 및 다양한 활동을 전개한다.
청소년 자원봉사단을 운영하고, 나눔*협동의 주제별 동아리 활성화를 통해 다양한 사업을 시도한다.
*일상활동 : 나눔빵 지원 나눔동아리(반찬나눔, 꼬마봉사단, 청소년 봉사단)

급식위원회
친환경급식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여내고 더욱 확산시키기 위한 취지로 우리농산물 친환경급식을 실천하는 급식단체를 칭찬하고,
이를 지역사회에 널리 알린다. 아이쿱생협 물품으로 급식하고 있는 단체(어린이집, 유치원)를 선정하여 [아이쿱생협 친환경급식단체]협약식과 현판식을 통해 공개화하고 지속적으로 관리함으로서 급식의 안전지수를 높이고 지역의 식품안전지수를 높이는데 일조합니다.

생협활동의 알림이 '언론홍보위원회'
모든 매체와 다양한 방법을 통해 조합의 정체성과 활동 등을 조합원과 전국연합조직, 지역사회에 홍보합니다.
조합 소식지를 발행, 지역의 신문과 매스미디어 등에 조합의 활동 등을 기사화하여 홍보하고, 홈페이지 관리를 통해
조합의 활동내용, 연합소식 및 지역의 다양한 정보를 조합원에게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