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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자금
  • 출자금은 조합원의 요구를 해결하기 위한 생협 사업의 자본금입니다.
  • 출자금은 물류센터의 구입과 건설, 냉장.냉동시설 및 물류센터의 시설개선에 사용하고 있습니다.
  • 조합원 공급에 필요한 현물을 확보하기 위해 우리밀,NON GMO국산콩, 국산 유기농콩 등 잡곡을 수매하는데 사용하고 있습니다.
  • 조합원 확대에 따른 생협사업의 필요 자본은 기초 출자금만으로는 부족하여 조합원의 출자금 증자가 필용합니다.
  • 지속적인 출자의 방식은 조합원의 일시납에 따른 부담을 줄이기 위해 다음 세 가지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 1) 기초출자금 : 조합원으로 처음 가입할 때 내는 출자금입니다.(50,000원)
    • 2) 공급출자금 : 물품을 공급받을 때마다 내는 출자금입니다.(1,000원)
    • 3) 매장이용출자금 : 매장이용 시 하루 첫 회 이용액에 소정의 출자금이 자동 부과됩니다.
      - 20,000원 미만 : 500원
      - 20,000원 이상 : 1,000원
* 공급출자금과 매장이용출자금은 가입 시 납부한 기초출자금에 합산하여 누적되며, 조합원 탈퇴 시 탈퇴 등록 후 3개월 뒤 반환됩니다.
* 출자금은 온라인 장보기, 공급영수증, 매장 이용 시 영수증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자세한 사항은 지역생협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조합비
생협은 물품사업을 통한 이윤으로 생협운영비를 마련하지 않습니다. 즉 물품의 개별단가에 보이지 않는 마진을 붙이지 않고, 조합원가라 하여 일반 유기농 매장이나 마트보다 물품대금이 20%에서 많게는 30% 저렴하게 투명한 가격으로 공급이 됩니다.
따라서 생산지에서 조합원님께 물품이 도착하기까지의 제반비용인 차량유지비, 인건비, 사무통신비, 시설유지.관리비 등과 지역생협의 운영에 드는 비용들을 조합비라는 별도의 회비로 조합원들간에 동등하게 나누어 분담하는 것입니다.
조합비는 모든 조합원님의 납부 의무 사항이며, 물품이용의 유.무와 빈도에 상관없이 조합원이라면 당연히 내 주셔야 하는 운영비입니다.
조합비 중 매월 1,000원은 우리 농업 지킴이 상조회비로 쓰이며 조합원의 출산, 실직, 화재 등 기타 상해 시 부조금을 지원하게 됩니다.

  ▶ 월 12,000원
  ▶ 조합비 할인사항
      물품대금 CMS(통장자동이체)로 결제할 경우 3,000원 할인 (현금영수증 자동생성)
  ▶ 2달 이상 장보기 이용을 잠시 중단하고자 할 경우 새로운 달이 시작되기 일주일전에 연락을 주셔야
      조합비가 부과되지 않습니다.
  ▶ 조합비 출금일 : 1차 인출 : 매월7일 / 2차 인출 (1차 인출 미납 시) : 매월17, 27일
     ※ CMS결제 시 물품 결재 신청액 대비 결제 완료금액이 한달 기준으로 80% 미만 입금되시면
         CMS할인혜택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물품배송
물품은 공급희망일 10일전부터 최소 2일전 오전 10시까지 주문이 완료된 물품에 대해 공급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물품을 배송받고자 하는 날짜의 3일전까지는 주문을 완료해야 합니다.

※3일전 주문시스템
가장 신선한 물품으로 조합원에게 공급하고자 하는 생협물류시스템의 특징입니다.
iCOOP한울남도생협은 75여개의 다른 지역생협과의 협동을 통해 물류연합체(iCOOP생협연대)를 만들었습니다.
생협은 이를 통해 물류비 절감, 배송효율화, NO재고시스템으로 조합원 택배사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즉 3일전 주문을 마감하면, 생산지에 발주를 넣고, 전일 혹은 새벽 입고의 약 2~3일간의 과정을 거쳐 조합원에게 공급을 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마감된 3일후에는 물품의 취소, 수정이 불가능하답니다


물품주문
- 인터넷주문 : 장보기클릭 → 조합원아이디와 패스워드 입력 → 로그인 → 공급희망일선택
                          → 물품리스트에서 물품을 선별하여 개수 입력 → 주문하기

※가용량
공급희망일을 설정하면, 해당일에 공급가능한 물품별 수량이 보입니다. 이는 생산지에서 그 날짜에 가능할 것이라고 예측하여 책정된 수량으로 가용량이 있는 물품은 특별한 사정이 생기지 않는 한 공급이 가능한 물품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그러나, 천재지변, 입고과정에서 품질문제, 생산지의 급작스런 사정 등으로 결품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 하루 전까지 결품여부를 문자로 발송해드립니다.

※물품주문시 3일전에 임박해서 주문을 하게되면 가용량이 없어 주문할 물품이 별로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특히 야채나 과일, 특수부위의 경우 그러한데 주문을 일주일정도 넉넉하게 하시면 이런 불편함이 없습니다.
- 채소,과일 : 일주일전 가용량 정해짐
- 고기특수부위 : 2주후 예약 시스템

지역별 공급요일
- 해남읍지역 : 월, 목
- 장흥,강진지역 :